주요경력 main result

이병관교수

  • 논문
  • 저서
  • 수상
년도논문
2014건강 관련 행동의 예측을 위한 사회인지이론의 유용성: 국내 건강신념모델 연구의 메타분석, 홍보학연구
2013지난 40년간 공포소구 연구의 통합: 국내 공포소구 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한국광고홍보학보
2012Issue attention cycles and the H1N1 pandemic: A cross-national study of U.S. and Korean newspaper coverage, Asian Journal of Communication.
2012The effect of computer-mediated social support in online communities on patient empowerment and doctor-patient communication, Health Communication
2012지식 격차가 에이즈 개인적 낙인과 사회적 낙인에 미치는 영향, 헬스커뮤니케이션연구
2012계획된 행동이론을 적용한 사회인지적 행동 모델의 유용성에 대한 메타분석, 한국언론학보
2010Agenda building and the media: A content analysis of the relationship between candidates and the media in the 2002 Michigan Governor’s race, Journal of Political Marketing
2010Promoting organ donation through an entertainment–education TV program in Korea: Open Your Eyes, Asia-Pacific Journal of Public Health
2010유아의 구강건강 실천행동 의도의 사회인지적 예측변인에 대한 탐구 : 건강신념모델과 계획된 행동이론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010개인의 e-헬스 리터러시(e-Health Literacy)가 의사-환자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학보
2009헬스커뮤니케이션 연구의 접근방법, 헬스커뮤니케이션연구
2008The Contextual effects of gender norms, communication, and social capital on family planning behavior in Uganda, Health Education & Behavior
2008행위단서로서의 미디어 캠페인이 인플루엔자 예방행동에 미치는 영향: 건강신념모델의 확장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008새로운 미디어 공공 캠페인으로서 교육적-오락물의 설득 효과에 대한 탐구 :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장기기증에 대한 개인의 태도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2008지역주민 관계성이 지자체 활동에 대한 지역주민의 태도와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집단효능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광고연구
2008네거티브 정치광고의 유형과 광고 회의주의가 스폰서 후보 평가 및 투표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홍보학보
2008텔레비전 광고의 업종별 이월효과 측정모형 비교 연구, 광고학연구
2007The effects of information sources on consumer attitudes toward direct-to-consumer prescription drug advertising: A consumer socialization approach, Journal of Advertising
2007공중유형에 따른 자기의견 표명에 관한 연구: 성매매 처벌 특별법 이슈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006The portrayal of older people in television advertisements: A cross-cultural content analysis of the United States and South Korea, International Journal of Aging and Human Development
2006Third-person effect and Internet pornography: The influence of cultural orientation and Internet self-efficacy, Journal of Communication
2006누가 이종격투기를 시청하는가? : 수용자의 성격 특질이 미디어 폭력물 이용에 미치는 영향, 한국방송학보
2005Exploring assorted beliefs, doubts and legends regarding quantitative teaching evaluations,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Educator
2005Intermedia agenda-setting between the Internet and newspaper: The influence of Internet on newspaper in the 2000 general election in South Korea, Asian Journal of Communication
2005부안 원전수거물 관리시설 유치 쟁점에 대한 언론보도 프레임 분석, 언론과학연구
2005한국의 국가 이미지와 광고에 대한 일반적 평가가 상품 및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중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PR학회
년도저서
2010헬스 커뮤니케이션
수상년도수상내역
2013최우수 박사학위논문 지도교수 상(광고홍보학회)
2009최우수 박사학위논문 지도교수 상(광고학회)
2009The Best Teacher Award(한양대학교)
2004미국 언론 커뮤니케이션 학회 (AEJMC) 최우수 논문상(Health Communication Division)
2004최우수 박사학위 논문상(미시간 주립대학교)
2003미국 언론 커뮤니케이션 학회 (AEJMC) 최우수 논문상(International Communication Division)
2003미국 언론 커뮤니케이션 학회 (AEJMC) 최우수 논문상(Asian Journal of Communication)
2003미국 언론 커뮤니케이션 학회 (AEJMC) 최우수 논문상(Advertising Division)
2003미국 언론 커뮤니케이션 학회 (AEJMC) 최우수 논문상(Newspaper Division)